이런저런

네이버 인증서 삭제하는 방법. 아주 쉬워요.

믹스 커피 2021. 12. 14.
반응형

 

 

 

저는 코로나백신 맞을 즈음에 네이버 인증서를 만들었어요.
네이버 인증서는 휴대폰 패턴 설정을 꼭 해야 되나보더라고요.
패턴 해제하니 인증서를 다시 발급 받으랬나 사용할 수 없다고 했나 좀 가물가물한데,
어쨌든 패턴 잠금이 불편하고, 네이버 인증서가 필요할 때 그때 재발급 받는 게 낫겠다 싶더라고요.
휴대폰에 발급받은 인증서는 삭제해야겠지요.

네이버 인증서 삭제하는 방법 알려드릴게요.
모바일 버전입니다.

 

 



네이버로 접속하신 후 표시 된 부분으로 들어가세요.

 

 

 

▶▶ 인증서를 눌러주세요.

 

 

 

 

▶▶ 기기 잠금을 설정하라는 팝업이 뜨는데 그냥 닫기 해주세요.

 

 

 

▶▶ 내 인증서 확인 페이지가 나옵니다.

 

기기명과 유효기간이 보이네요.
기기명 옆에 있는 삭제 버튼을 눌러주세요.

 

 

 

▶▶ 삭제 수단 선택하라고 나오는데, 휴대폰이나 아이핀 인증 둘 중에 고르시면 됩니다.

 

저는 휴대폰으로 했어요.

 

 

 

▶▶ 휴대폰을 선택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.

 

약관 전체 동의를 눌러주세요.

 

 

 

▶▶ 통신사 선택하고 휴대폰 번호를 적은 다음 인증 요청 눌러주세요.

 

인증번호 날라 오면 적으시고 끝이에요.

 

 

 

 

완전 쉽죠?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