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런저런

잡담이자 자랑입니다. 네이버 지식스니펫에 제가 쓴 글 떴어요.

믹스 커피 2023. 6. 3.
반응형

블로그를 쉰 지 1년만에 블로그를 다시 시작했습니다. 포스팅을 하나 한 후, 제 블로그를 이리저리 둘러봤습니다.
방문자 수가 어떻게 변했는지 가장 궁금했어요.
1년 동안 블로그를 안 했으니 가뜩이나 많지도 않은 방문수가 더 없겠구나 생각했는데, 의외로 잘 유지하고 있는 거예요. 고맙습니다.
그런데 예전과는 다른 점이 하나 있었어요.
1년 전에는 네이버에서 방문자가 거의 없었지만, 지난 몇개월 동안 네이버를 통한 방문자가 꾸준히 생기더라고요.

마침내 내 글들이 네이버에 노출되기 시작했다고 생각했습니다.
더 알아보니 그건 아닌 것 같고 다른 이유가 있었습니다.

우와! 제 포스팅 중 하나가 네이버 지식스니펫에 있었습니다. 그래서 네이버 유입이 많아진 이유를 이해했습니다.

 

012

 

 

해당 글을 작성할 때, 이미지 분류부터 글 작성까지 네이버, 다음, 구글을 오가야 해서 꽤 헷갈렸습니다. 하지만 지식스니펫에 올라간 것을 보고 신기하면서도 제 노력이 인정받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.

일이 바빠서, 일이 있어서 등의 개인적인 사정들은 뒤로하고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들어갔더니 예기치 못한 기분 좋은 이벤트가 저를 반겨주었습니다.

블로그를 잘 운영하시는 분들은, 블로그에 이슈가 생기면 방문자 수가 급증한다고 하던데, 저는 그렇게까지는 아니고 기존의 상태를 잘 유지하고 있는 정도입니다. 하지만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.ㅎㅎ

그럼 안녕히 계세요.

반응형